본문 바로가기
한빛의 기사와 사는 이야기/나들이길에 만난 풍경

[사랑바위]를 아시나요? 알고보니, 연인이 아니라, 오누이 [울진 가볼만한곳]

by 한빛 (hanbit) 2018. 1. 23.
반응형





사랑바위라고 들어보셨나요?

몇 해 앞서 영덕 갔다가 구미로 돌아오는 길에 울진으로 왔던 적이 있었지요.

그때 처음 불영계곡을 따라 난 길가에서 이 사랑바위를 봤지요.

그때만 해도 누가 봐도 사랑하는 사람끼리 꼭 껴안고 있는 모습이라서 참 신기하다고 생각했지요.


이번에 다시 가보니, 새단장이 된 듯도 하고요.

데크길도 있고... 그때도 있었는지 없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~

아마도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, 


아무튼 천길 낭떠러지를 내려다보며 우뚝 서있는 사랑바위를 보니 참 신기하네요.

곁에 전에 없던 안내판이 있는데, 글을 꼼꼼히 보니,

불영사 계곡에서 '삼지구엽초'를 구하려다가 실수로 오빠가 떨어져서 죽었다고 하네요.

누이동생이 죽은 오빠를 보며 통곡하다가 함께 떨어져서 죽었답니다.

그 뒤로 애절한 누이동생의 통곡소리가 그치지 않았다고 해요.

그래서 신령님이 이 둘을 바위로 만들었다는 전설~

그리고 그 통곡소리가 들리던 통고산을 통곡산으로 부르기도 했다네요.

또 오누이가 떨어져 흘린 피가 묻은 나무는 울진의 이름난 금강송(적송)이 많이 생겨났다고 합니다.


그 뒤로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소원을 빌면, 사랑이 꼭 이루어지고요. 이곳에서 난 삼지구엽초를 가져다가 다려먹으면 부부금슬이 좋아진다고 합니다. ^^




















#한빛문화예술단 #한빛뮤직스튜디오 #한울림밴드#구미실용음악 #북삼실용음악 #구미드럼 #구미일렉기타 #구미통기타 #구미전자올겐 #구미키보드 #구미건반 #베이스기타 #구미보컬레슨 #구미노래교실 #북삼드럼 #북삼일렉기타 #북삼통기타 #북삼전자올겐 #북삼키보드 #북삼건반 #북삼보컬레슨 #북삼노래교실 #공연음향 #봉사공연


다음카페 한빛뮤직스튜디오 & 한빛문화예술단 ☞ http://cafe.daum.net/hanbit-music 
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