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한빛의 기사와 사는 이야기/우리 나라 축제 이야기

함평 2015국향대전(국화축제) [함평 가볼만한곳]

by 한빛 (hanbit) 2015. 10. 31.
반응형




전남 함평군에는 '나비축제'로 이름난 곳이지요.

그런데 이번에는 '국화축제'랍니다.

알고 보니, 벌써 11번 째 축제라고 합니다.

세상에나~! 그렇게나 오래 되었는데도 우리는 '함평' 하면 오로지 나비만 떠올렸답니다.

그도 그럴 것이, 여기 구미에서 함평까지 가려면 버스를 타고 간다면 적어도 5시간은 걸리는 거리네요.

아이고~!!! 

그것도 버스 시간이 척척 맞아떨어질 때 말이에요.


승용차로 간다고 해도 못해도 3~4시간은 가야 할 거리이니,

언제나 이쪽으로는 여행 코스로 잡을 때, 패스~!!!


이번에 저 멀리 진도까지 다녀오면서 올라오는 길에 들르게 되었답니다.

함평에 국화축제를 한다는 것을 모텔 TV에서 지역 소식을 알리는 프로그램에서 봤답니다.

하하하, 그래도 이런 볼거리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었으니 얼마나 기쁜 일인지...



함평은 나비로 이름난 곳이에요. 알림판도 나비가 알려주네요. 이 넓은 곳 곳곳에서 국화꽃 잔치를 한답니다.


들어서는 문이 아주 멋스럽지요? 들어설 때부터 그 진한 국화꽃 내음이 ~~ 와우 말로 못해요.



엑스포공원 곳곳에 이렇게 대형 곤충을 만들어두었답니다. 이것도 큰 볼거리였어요.


선인장이 참 남다르게 생겼지요? 강아지가 올라 앉은 것도 같고, 고양이 같기도 하고, 털귀마개를 여러 겹 붙여놓은 것도 같고...

난생 처음 보는 갖가지 선인장이 참 신기했답니다.


뭔 알로에가 이렇게나 크대요? 깜짝 놀랐어요.



모양이 신기하게 생긴 선인장이 정말 많더군요.


작은 정원처럼 꾸며놓은 멋진 곳



이 녀석도 온통 털북숭이네요.^^



오롱조롱 호박터널도 지나가보고...


그놈 참, 모양이 묘하게도 생겼구나~!


꽃이 있으면 벌이 따라 오지... 그런데 난 그것도 모르고 꽃냄새 맡으려고 코를 연신 갖다댔는데... 애고 잘못하다간 내 코가 퉁퉁 붓겠네.

벌이 있는 줄도 모르고 코 갖다 댔다가 기절할 뻔 했어요. 하하하


자연생태관 안에는 또다른 식물들과 곤충들, 새, 꽃들이 살고 있어요.


뿌리가 참 아름답지요? 빨간 열매를 매단 이 녀석, 구불구불 참 아름답구나!


작은 연못엔 예쁜 물고기들도 살아요.



함평 천지폭포


꽈리 나무가 이렇게 큰 게 있었나? 

빛깔이 고운 꽈리를 다른 나뭇가지에 함께 붙여놨네요.


지역 특산물도 함께 팔고 있는데, 아~ 하나 같이 다 사고싶더군요. 주머니가 가벼워 꾹 참았어요.




"나 집에 안 갈래! 여서 살래!" 어떤 아주머니가 일행을 보고 소리치며 얘기합니다. 누구나 살고싶은 정겨운 집이네요.


함평은 나비 고장~!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잇감에도 온통 나비 천지입니다. ^^


캬~ 이런 집도 좋다. 사람들이 모두 무척이나 평화로워 보이지요?


요즘 시골에는 조나 수수를 거두어 말리는 풍경을 자주 봤는데,

여기에도 이렇게 말리고 있네요.



수퍼 호박 품평회~! 정말 대단합니다. 굉장히 큰 호박들이 즐비하네요. 어마어마하게 큰 호박들이에요.


오곡탑~! 갖가지 곡식들과 채소들로 층층이 탑을 쌓았어요. 이름하여 '오곡탑'


베를 짜는 건가? 하고 다가가봤더니, 할머니 두 분이 왕골 돗자리를짜고 있어요.

이거 아주 신기하던데요. 

오른쪽 할머니가 기다란 꼬챙이에다가 왕골 한 줄을 꿰어 저 가느다란 실 사이로 쭉 밀어넣으면,

왼쪽 할머니가 저 위에 판(?), 저게 따로 이름이 있는 것 같던데 잘 모르겠네요. 아무튼 저 판으로 쫙~ 단번에 내려준답니다.

그러면 또 오른쪽 할머니가 밀어넣고, 또 내리고...

왕골 돗자리도 꽤 비싸더군요.

하기야 이렇게 할머니 두 분이 서로 호흡 맞춰가며 오랜 시간 동안 만들어야하니, 비쌀 만도 하지요.


이 국향대전에 국화꽃으로 엄청나게 큰 조형물들을 많이 만들어 세웠는데요.

광화문도 있고, 황룡사9층석탑도 있어요. 

이밖에 동물들도 많이 만들었더군요.

모두 국화꽃으로만~!!!


아주 가느다란 실을 수만 가닥 풀어놓은 듯한 이 풀이 뭔지 모르겠어요.

억새풀 같기도 하고, 아무튼 국화와 함께 어우러지니 더욱 아름답네요.


요것이 서울에 있는 [광화문]


전남 함평군 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<대한민국 국향대전>에 꼭 한 번 가보세요.

11월 8일까지 열립니다.







반응형

댓글